부산역 밀면 맛집 내돈내산
꿩육수 부산원조밀면, 초량밀면 보다 맛나

부산 여행가면 꼭 먹어야하는 음식하면 밀면이 빠지지 않는데요. 그동안 유명하다는 이유로 5번 넘게 맛집에 찾아가 먹어봤지만 딱히 .. 제 스타일은 아니더라구요. 왜 유명한 거지? 생각하다가 이번에 드디어 알게 됐어요.
이번 부산 여행에서 찾은 밀면 맛집은 바로 '부산원조밀면'이에요. 부산역 밀면 밧집으로 카카오맵 평점을 확인했을 때 제일 괜찮은 곳이라 방문했는데, 역시나 대만족!
그 유명한 초량밀면 보다 훨씬 만족했던 곳이라 자신있게 소개드려요 :)
부산역 밀면 맛집 원조부산밀면
부산역 밀면 맛집은 바로 초량전통시장에 위치해있어요. 딱 입구 들어가는 초입의 왼쪽을 보시면 원조부산밀면을 찾으실 수 있답니다 :)
부산역 기차역은 지하철도 다니는데요. 그 다음역이 바로 초량역이라 두 역이 정말 가까워요. 역사라 그런지 맛집들도 많아서 고민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에요.
원조부산밀면의 영업시간은 매일 10:30 ~ 19:00 까지에요. 휴무 없이 매일 운영하는 곳이라 여행왔을 때 방문하기 정말 딱 좋아요. 저희는 오전 11시 쯤 방문했는데, 웨이팅도 없고 딱 좋았어요.
솔직히 여기 오는 길에 초량밀면을 지나서 왔는데요. 거기는 그래도 손님이 많은데, 여기는 적길래 살짝 두렵기도 했었답니다 .. ㅎ 그럼에도 한입 먹어보곤 선택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알았어요 !!!!

건물 안쪽으로 들어오면 부산원조밀면의 입구를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저희는 오전 11시에 와서 그런지 사람도 많이 없고, 쾌적해서 특히 좋더라구요. 전메뉴는 포장도 가능하니, 숙소에서 식사하실 분들은 포장하셔도 좋을 듯 해요!
메뉴판을 보시면 가격이 정말 착해요. 물밀면 / 비빔밀면 / 물비빔 / 매운밀면이 모두 7천원 (곱빼기는 천원 추가)이고 수육세트로 주문하면 3천원이 추가되어요. 수육세트를 주문하는데 단돈 3천원 밖에 추가되지 않다니 ..
저희는 물밀면과 비빔밀면 하나씩 주문했고, 비빔밀면에만 수육세트를 추가했어요. (만두도 주문할 거라 하나에만 추가!)
수육과 만두 메뉴도 따로 있는데, 저는 피가 얇은 만두를 좋아해서, 잎새만두를 주문했어요.
제가 방문한 부산역 밀면 맛집 원조부산밀면은 2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다고 해요. 특색 있었던 점은 꿩으로 육수를 5일 동안 우려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는 점! 꿩육수는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꿩의 효능을 읽어보니, 저지방 단백질로 피부 노화 방치 및 스테미너에 좋은 등 아주 좋아보이더라구요. (효능도 좋지만 맛도 좋다는 점이 큰 특징!)
식사를 하며 가게를 둘러보니, 나문희 배우님도 방문하신 곳이었더라구요. 어르신의 입맛으로 인정 받았다면 믿고 먹을 수 있죠~? ㅎㅎ
먼저 자리에 앉아서 주문을 하고, 셀프바에서 물과 온육수, 반찬들을 챙겨왔어요.
온육수, 물, 접시, 앞치마, 무김치가 모두 셀프라 도착하자 마자 호다다닥 준비!
온육수가 정말 맛있어서, 셀프바에 가기 귀찮으시더라도 온육수는 꼭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주 뽀오얀 육수의 때깔!
간도 정말 딱 알맞게 되어있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아침이라 배가 고팠는데, 따뜻한 육수를 먹으니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 온육수 부터 맛이 있어서 본 메뉴가 정말 기대 됐어요.
테이블에는 기본적으로 밀면에 넣을 식초, 겨자, 다대기가 준비가 되어 있는데요. 다대기 하나 까지도 정말 맛있더라구요.
역시 맛있는 집은 뭐하나 빼놓지 않고 모두 맛있는 것 같아요.
밀면 맛있게 먹는 방법
가위질은 되도록 적게 하고, 식초와 겨자를 곁들이는 것을 추천하시더라구요.
물밀면의 경우, 다데기 한 스푼을 넣으면 맛있다고 하셨고, 나머지 메뉴의 경우, 밀면 밑에 숨어있는 양념을 잘 비벼 먹으라고 안내되어있어요.
제 입맛으로는 .. 물밀면 같은 경우에는 첫입에 육수가 정말 '아, 이게 밀면 맛집이구나' 싶었는데, 다데기를 넣으니 약간 냉면 육수의 맛이 나는 느낌? 본연의 맛으로 먹으면 밀면을 즐기는 것 같고, 다데기를 넣으면 친숙하고 맛있는 냉면을 먹는 맛이었어요.
비빔밀면에는 겨자를 살~짝 넣으니 더 맛있는 느낌? 아무튼 두 메뉴 모두 진짜 부산역 밀면 맛집 답게 정말 맛있더라구요. 아래에서 비쥬얼로 한 번 더 보여드릴게요!

입새만두 8개 5,000원
피가 얇은 만두를 좋아해서 주문한 잎새만두!
정말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만두피가 얇은데, 정말 쫀득하고 만두소는 고소하고 담백해서 수제만두의 진수를 보여주는 느낌?
당연히 만두를 조금 남길 줄 알았는데, 너무 맛있어서 싹쓸이했어요.
내어주시는 간장에 콕 찍어서 단무지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는 잎새만두!
제가 사먹어본 수제만두 중에 오랜만에 맛있다고 만족했던 메뉴였어서, 이 메뉴도 추천하고 싶어요.
꿩육수로 만드는 물밀면 7,000원
꿩육수로 만든 물밀면이 나왔어요. 면발의 윤기 부터 정말 먹음직 스럽지 않나요?
토핑으로는 무절임과 오이, 양지고기와 삶은 달걀 반개가 올라가있는데, 정말 육수 한입에 바로 반했어요.
뭔가 맑고 담백하면서도 시나몬향이 끝으로 마무리되는데, 전혀 거북하지 않고 정말 조화롭더라구요.
그동안 시나몬이 과한 육수를 많이 먹어봤는데, 부산원조밀면의 육수는 정말 딱 맛있었어요. 부산에 거주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으시는 걸 보니 정말 찐 맛집으로 제대로 찾아온 듯 해요.
밀면은 어찌나 탱글하고 쫄깃한지!
냉면처럼 엄청 쫄깃쫄깃한 건 아니고, 탱글하면서고 딱 알맞게 쫄깃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사람들이 왜 냉면보다 밀면이 더 맛있다고 하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고기와 무절임에 면까지 더해서 먹으면 그 맛이 얼마나 조화로운지, 마무리는 국물 한 숟가락 :)
어느 정도 먹다가, 알려주신 방법으로 다데기 1스푼을 넣었는데요.
육수 맛이 확 냉면 느낌으로 바뀌어서 저는 넣지 않은 게 더 좋더라구요. 익숙한 맛이고 정말 맛있긴 한데, 밀면의 느낌으로 즐겨야 찐으로 즐기는 것 같아서 ㅎ_ㅎ
비빔밀면 + 수육세트 10,000원
가히 환상적이라고 말할 수 있었던 비빔밀면! 양념맛이 정말 정말 일품이더라구요.
지금까지 밀면을 몇 번이나 먹어도 제대로 만족하지 못했었는데, 카카오맵에서 찾는 맛집들은 정말 찐인 것 같아요. 진짜 수육과도 너무너무 잘어울리는 환상의 궁합!
수육세트를 하나 주문하지 5점이 나왔는데요. 정말 두툼~하니 맛있더라구요.
저희 수육은 비계 부분이 많아서 고소하면서도 조금 느끼했는데, 비빔밀면을 돌돌 말아서 먹으니 정말 환상의 맛 .. 이정도로 맛있을 거라고는 기대를 못했는데 정말 제가 먹어본 밀면 중에 최고였어요.
먹기 좋게 잘라서 야무지게 양념을 비빈 비빔밀면의 때깔!
양념장은 비율이 중요한데, 정말 황금비율 같더라구요. 물밀면과 비빔밀면 중 하나를 먹어야 한다면, 저는 비빔밀면을 택하겠어요 ..
두툼한 수육에 싸먹으면 진짜, 더더더더 맛있더라구요.
비빔밀면 주문하시는 분은 아묻따 수육세트로 주문하시는 걸 추천해요.

수육과 함께 내어주시는 무말랭이 김치도 정말 맛있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던 부산원조밀면
그동안 부산여행에서 밀면 맛집들을 많이 찾아다니면서, 크게 만족했던 적은 없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정말 제대로 만족하고 가요. 부산역 밀면 맛집 찾으시는 분들께 정말 강력추천 드려요 !
맛집은 역시 카카오맵 ,, 찾아준 남자친구 덕분에 드디어 밀면의 맛을 알게 되었습니다 !
'해피줄스데이 Jules' Day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수떡볶이 맛집 이수역 애플하우스에서 무침만두, 쫄면 (0) | 2023.07.18 |
---|---|
부산역 낙곱새 맛집 개미집 포장 후기 (1) | 2023.07.09 |
광교호수공원 파스타 맛집 데이트, 소개팅하기 좋은 오테이블 (1) | 2023.07.08 |
광교쌈밥 맛집 광교법조타운 점심은 농부쌈밥 (2) | 2023.07.07 |
용인 수지 중국가정식 맛집 성복역 근처 생활의달인 중식당 사가식탁 예약하기 (0) | 2023.07.06 |